★ 제주하천탐사

2018제주하천탐사 1차 도순천 도순2교~탐라대 폭포구간 사진

★박장군★ 2018. 4. 9. 17:30


돌다리 위 울자기가 ㅎㅎ



도순2교 부근부터 와보라난농원 입구 다리구간 사진 백여장이 삭제되어 기록을 남길수 없다 ㅡㅡ




와보라 난농원 진입로 부근 다리



또 눈이 내린다



난코스를 만나 안전 로프로 구간 탈출 성공








약 15m정도 되는 무명폭포 도착

폭포 절벽이 오른쪽이고 물은 사진 찍는 방향으로 흐른다 ㅎㅎ

이런 폭포는 첨이다



폭포구간 직선 통과가 안되 왼쪽으로 우회 통과



우회로로 폭포 상단 진입



폭포상단에서 반영샷을 ㅎㅎ



요범아 수고 많다 ㅎㅎ




울자기 홧팅 ㅎㅎ




도순천 지류 합류지역을 통과하니 협곡들이 나타난다



작은 폭포들

1구간에서 5m이하의 폭포들도 무수히 발견된다



폭포상단의 진달래



암벽 너덜지대



무릎보호대 착용 ㅜㅜ





너덜지내 통과중,,




여기서부턴 개인장비가 쓰이고 로프도 쓰일만큼 협곡과 절벽구간이 많아진다




약 50m 높이폭포

다행히 폭포가 직벽이 아니라 네발로 통과중,,,(약70도 경사)


폭포구간에서 또다시 눈비가 내린다





폭포구간 통과 내내 눈이 내린다




폭포상단 도착



오르막 협곡들이 계속 나타난다



오르막 협곡과 절벽구간이 계속 이어지고...





그런데..

약35m높이의 거대한 무명폭포가 나타난다



엉또폭포만큼의 비경을 갖춘 무명폭포



폭포구간 통과는 어려워 오른쪽으로 우회로를 개척한다...20m자일이 짧다 난감하다





절벽구간 우회로를 간신히 개척해 통과하니 목장지대가 나온다

시간도 늦고 눈날씨로 예정했던 탐라대사거리까지 약 500m 구간은 2구간때 스타트 지점으로 하고 탐사 일정 마침(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