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하천탐사

2019제주하천탐사 색달천 2구간 탐사(2019. 4. 13)

★박장군★ 2019. 4. 14. 15:51

제주하천탐사 1주년 기념 색달천 2구간 탐사는 산록도로 서귀포매립장 입구에서 시작한다.

오후에 흐린 예보가 있지만 오전내내 날씨는 맑음.


11명의 탐사대가 2구간 시작한다.



1구간 GPS자료





오늘도 안전한 탐사를 기원하며 출발~





2구간도 구간구간 철쭉이 만개하다






2구간 특징은 하천바닥 지질이 다르다





특이한 용암폭포








녹하지악이 조망되고




울부부 녹하지악을 배경으로 ㅎ




하천 위쪽은 레이크힐스골프장 6번홀



봄단풍과 어울어진 풍경



다들 반영샷에 ㅋ




멋진 풍경



제비꽃이 이쁘게 폈네






간단하게 요기하며 쉰다




계선생님이 동굴샷을 ㅎㅎ




하천범람시 수만년 돌굴림에 의해 만들어지는 돌구멍



탐사대의 맏언니 ㅎㅎ




족두리꽃도 피고



쥐다리나 살법한 동굴



상류로 오를수록 협곡구간 대신 나타나는 빌레지질




철쭉들이 피는 순서를 대기중 ㅋㅋ








봄단풍




동백꽃 낙화






잠깐잠깐 나타나는 너덜지대



다시 무명폭포




동굴 폭포로 올라온다




연분홍빛 치마 진달래가 아직은 피어 있다




보 구간



자연적인 돌구멍








2구간 중반은 빌레구간이 많다





다시 동굴 폭포 통과 ㅋ



여군 아줌마 ㅎㅎ



빌레폭포,,,약 40도 경사






다시 너덜지대








상류로 오르니 양갈래로 폭포들이 만들진 구간









2구간 상류로 오를수록 하천폭은 짧아지고 협곡도 없는 구간이 많아진다



남산제비꽃








한라산곰취가 ㅎㅎ




통빌레



누운소나무

저 상태서도 살겠다는데,,인간들이여 나약한척 하지 말자





자연적 분재



여기가 한라산둘레길 돌오름길 합류지점




2구간은 둘레길 구간서 마치고 한라산 둘레길로 하산








삼나무림 지대 통과







명품카,,,딸딸이



둘레길로 하산후 안덕면 쓰래기 매립장에서 오늘 산행을 마치다



색달천2구간 하천구간 GPS자료



돌오름길 하산 GPS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