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올레여행

제주 올레15코스 소경

★박장군★ 2015. 12. 1. 17:18

 

한림항 나무갈매기와 기러기 조형물

 

약 1.5km걷구 남은거리 인증샷을 날립니다 ㅋ

 

지하수 관정시설

 

정낭,,예전에 거지없고 도둑없고 대문 없던 시절의 대문??

        사진처럼 맨위에 하나만 내려 있으면 집안에 사람이 있거나 근처에 주인이 있다는 뜻으로 보면 됩니다

        나머지 두개가 남아 있는건 개나소나 들어오지 말라는 의미 ㅋ

 

올레길 걸으실땐 막걸리를 한잔해야 되는 센스가 ㅋㅋ

 

 

한림지역의 대표적인 농작물이죠 간낭입니다 ㅋㅋ 간낭은 양배추의 사투리입니다

 

 

첨보는 미니 간낭입니다ㅎ

 

취나물도 보이네요,,애월쪽으로 가면 취나물 재배 농가가 많습니다

 

 

적채

 

호박도 넝쿨째 굴러다닙니다 ~~♬

 

 

 

 

산담은 말이나 소의 방목으로 인한 묘의 훼손을 막고, 산불을 막기 위하여 쌓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산담에는 죽어서도 망자의 혼령이 집으로 찾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진처럼 출입문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선운정사

 

재선충으로 황폐화되는 소나무숲

 

영주십경중 귤림추색

 

 

 

돌담중 겹담으로 쌓아올린 담,,제주의 돌담은 겹담과 외담 두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외담으로 쌓아올려진 돌담,,외담의 특징은 맨아래는 커다란 돌로 위로는 작은돌로 쌓는 형태

 

박주가리의 단풍

 

까마중열매,,까마중 열매는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50배나 많다하네요

 

배풍등,,배풍등 열매는 독성이 잇습니다

 

하늘타리 열매

 

산마의 단풍

 

광대나물,,봄에나 피는 녀석이 겨울을 앞둔 지금도 피어 있네요

 

 

 

첫눈 내린 한라산 풍경

 

 

여름엔 폭낭그늘만한게 없죠 ㅎㅎ

 

 

 

 

 

 

 

14코스 마지막에 봤던 일몰보다 더 화려한 일몰이 반깁니다